컨텐츠 바로가기


상품상세검색

검색

상세 검색

쇼핑 기획전

고객 상담 안내

  • 전화 : 1577-6185
  • 팩스 : 02-924-4684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4시. 토,일,공휴일 휴무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안동KBS방송국 <아침의 광장> 신지식인 선정 인터뷰
제목 안동KBS방송국 <아침의 광장> 신지식인 선정 인터뷰
작성자 (ip:)
  • 작성일 2016-06-24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0
  • 평점 0점



뉴스전문채널 KBS 제 1라디오. 김무동 아나운서 진행 생방송 <아침의 광장>
FM 90.5(104.5 안동시내), AM 1206(청송)
AM 963(안동,예천,의성), AM 594(영주),
전체방송시간: 월요일-금요일 매일 오전 8시 35분 - 8시 58분
인터뷰 코너명: <광장포커스>
전화인터뷰 시간: 12월 15일 목요일 오전 8:51~57분까지.


이어서 <아침 인터뷰> 시간입니다.
지난 5일 한국신지식인협회에서 2011 신지식인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는데요.
총 75명의 신지식인이 선정된 가운데 우리 경북지역에서는 모두 9명이 선정됐다고 합니다.
오늘은 <2011 신지식인 중소기업분양 대상에 선정된 황영희 씨>와 잠시 인터뷰 나눠보도록 하죠.
황영희 씨, 안녕하십니까?

1) 먼저, 간단히 자기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희회사는 수맥차단제 네오젠(상품명)과 신재생에너지 지·수열 사업을 하고 있는 (주)수미개발 대표 황영희입니다.

2) 이번에 2011 신지식인에 선정 되셨는데, 먼저 선정되신 소감 한 마디 해 주시죠.
우선 대한민국2011년 신지식인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저 스스로도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삶에 있어서 그저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상까지 받게 되니 더 없이 기쁘네요. 앞으로도 건강한 삶과 자연과 더불어 가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3) 어떻게 신지식인 선정에 참여하시게 되셨는지 궁금한데요?
평소에 지인분들이 저의 사소한 견해들이 삶에 있어서 또 건강을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칭찬과 격려를 많이 해주십니다. 수맥과 신재생에너지(지·수열)에 관한한 남다른 관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주위 분들의 격려로 신청하게 됐습니다.

4) 신지식에 선정이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발상이나 말 그대로 신지식이 필요한데, 어떤 점으로 신지식인에 선정이 되셨는지요?
‘자연과 함께하는 기업’이 회사의 슬로건입니다. 현대 사회에는 과학의 발달로 삶을 풍요롭게 하는 부분들도 있지만, 환경문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입니다. 자연은 속일수가 없습니다. 하나를 얻어 내면 하나를 잃게 되어 있습니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현대인들이지만 항상 접하고 있는 발밑에 현상에 대해서는 무관심 했었습니다. 관심을 가지면 많은 현상들이 있습니다. 그 관심에서 시작된 것이 수맥파 차단제 ‘네오젠’을 생산하게 되었고, 신재생에너지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지열을 이용한 기존 에너지 활용법은 실패사례가 많습니다. 실패의 원인은 가져다 쓰기만 했지 다시 돌려주지 않아서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고안한 방식은 지열과 지하수를 같이 활용하여 지하에 있는 열을 유지 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열이용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기존에 쓰인 지열방식은 지하 수맥을 다 막아버리는 공법으로 자연 파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열과 지하수(지·수열)를 이용한 공법은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이 높게 설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제가 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5) 그렇다면 앞서 말씀하신 이 기술을 어디에 어떻게 적용을 할 수 있는지 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죠.
지·수열(지열과 지하수 혼합식)은 공사부지 내에 지하수가 있어야 합니다. 지하수는 어디든 있죠. 다만 그 양에 따라 열효율이 차이가 날수 있는데요. 심야전기를 쓰는 곳이나 기름보일러를 쓰는 곳, 냉·난방비로 유지비가 많이 드는 곳이면 어디든 가능합니다.

6) 들어보니 신지식이기도 하지만, 냉난방 연료 문제 등 여러 가지 이점이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어떤 활동을 하실 계획입니까?
현재 수맥파 차단제 ‘네오젠’의 생산 라인을 좀 더 국제적인 생산라인으로 확대 및 활성화 하고, 말뿐인 신재생에너지가 아닌 실용적이면서 자연친화적인 에너지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투자를 하고, 현재의 전력난에서 신재생에너지 지·수열로 도움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7) 끝으로 이 기술을 이용해 지역 경제발전에 어떤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까요?
요즘 전기 소비량이 많아 전력난을 겪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여름과 겨울철에는 특히 냉·난방비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기술로 냉난방비가 많이 드는 곳이면 어디든 냉난방비에 대한 투자회수율을 높이면서도 효율적인 운영으로 지역 녹색경제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네, 오늘은 2011 한국신지식인에 선정된 황영희 씨와 잠시 얘기 나눠봤습니다.
오늘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Meow Ard Designer

TOP